켈리의 상업용 부동산 스토리

소득없음 사실증명원 인터넷홈택스 발급

 안녕하세요 빌딩공작소 온달입니다.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제가 주로 다뤄왔던 부동산이나 빌딩과는 연관이 크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제 주제가 결국 경제 관련이다 보니 알아둘 만한 내용도 종종 설명드려 보려고 합니다.
소득 없음 사실증명원이라고 들어보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정상적인 사회생활을 하면서 돈을 벌면 크게 의미 없겠지만 이걸 알아두면  소득금액 증명원도 동시에 알 수 있으니

참고해서 읽어주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소득없음사실증명원

 


소득없음 사실증명원?

소득없음사실증명원

이 서류는 단어 그대로 소득이 없는 사람이 발급받게 되는 서류입니다.

따라서 소득이 있다면 소득금액 증명원을 발급하면 되는데 그럼 소득 없음을 증명하는 서류는 왜 발급받게 되는 걸까요.

보통 지자체나 국가 등에서 저소득층이나 경제활동이 어려운 취약 계층 등에 제공하는 여러 혜택을 받기 위해 필요한 경우가 가장 일반적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이 서류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크게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가까운 세무서 민원실을 방문해서 직접 발급하는 방법, 그리고 인터넷 홈택스를 이용하여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민원서류들이 정부 24에서 즉시 발급이 가능한 것과 다르게 사실증명원은 세무와 관련된 서류이다 보니 민원 24에서 발급받지 않습니다.

또한 즉시 처리가 아니고 신청 후 3시간 이내 처리되는 점도 특징입니다.

또한 세무대리인의 대리 신청이 불가해서 본인이 직접 방문해야 하는 점도 특징이랍니다.


홈택스 처리 방법

소득없음사실증명원

네이버 등에서 홈택스를 검색하면 위와 같이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그중 상단 민원증명 탭을 선택하신 후 하단에서 사실증명신청을 누르시면 됩니다.

업무 처리를 위해서는 공인인증서나 금융인증서 등을 통해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그 이유는 이 서류가 세무대리인도 대리해드릴 수 없이 본인만 발급이 가능한 서류이기 때문입니다.

소득없음사실증명원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게 되면 여러 사실증명 서류가 있습니다.

그 중 오늘은 3번째 신고사실 없음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설명을 살펴보면, 종합소득세 신고사실, 근로 소득(사업, 연금, 종교인) 등의 소득이 없음을 확인할 때 이용한다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연말정산이나 종합소득세 신고를 한 분들은 소득금액 증명을 신청하게 됩니다.

소득없음사실증명원

세 번째 페이지를 보면 인적사항, 수령방법, 신청내용을 선택하게 되어 있습니다.

인적사항은 기본적인 내용이 자동 입력되어 있는데 수정할 내용이 있다면 직접 수정하면 되고, 나머지 부분들을 선택하신 후 신청하기를 누르면 끝입니다.

복잡할 게 하나도 없는 절차로 마무리됩니다.

소득없음사실증명원

발급받은 서류는 위 사진과 같으며 PDF로 출력하시거나 프린터로 즉시 발급하시거나 선택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소득없음 사실증명원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