켈리의 상업용 부동산 스토리

노원구 수익률 우수한 근생빌딩 매매

 안녕하세요 다딩중개법인 신상현 팀장입니다.

 

오늘은 노원구에 소재한 수익률 좋은 건물 매각건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계속되는 지가 상승으로 인해 강남권에서 수익률 3%를 넘는 빌딩은 찾아보기 어려운 가운데, 조금만 눈을 돌리면 저평가되었으면서 수익률도 우수한 건물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본 건이 바로 그 조건에 해당되는 빌딩으로 수익률도 3% 후반이면서 평당 가격도 경쟁력 있는 우수한 매물입니다.

바로 소개를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노원구 빌딩매매

물건 기본 정보 요약

노원구 꼬마빌딩매매

본 건은 현재 다른 부동산에서는 만나볼 수 없는 다딩부동산 중개법인의 전속 매각 물건입니다.

서울시 노원구 공릉동에 소재한 근생빌딩이며 용도지역은 2종일반주거지역, 대지면적은 약 190평이며 지하 1층부터 지상 6층 규모로 1990년대 후반에 건축되었습니다.

도로는 전면 2차선 도로와 측면 6m 도로를 접하였으며 건축물의 전면이 넓어 가시성이 매우 우수한 빌딩입니다.

입지 조건

 

본 물건 인근 입지를 살펴보겠습니다.

현재 물건지 인근으로는 7호선 태릉입구역, 공릉역 , 6호선 화랑대역의 3개 역사가 위치한 트리플 역세권입니다.

제 지인이 태릉입구역 인근에서 자동차 디테일링샵을 운영하고 있어서 가끔 가는 곳이기도 해서 나름 익숙한 지역입니다.

동부간선을 타고 올라가다 빠져나와 화랑대와 서울여대가 가까이에 위치한 지역이며 최근 1308세대 효성해링턴플레이스가 입주를 하고 있고 태강아파트 1676세대, 공릉우성 196세대, 공릉동미소지움 198세대, 공릉한보 561세대 등 대단지아파트와 중소 아파트들이 군집해 있는 입지입니다.

아파트로 둘러쌓인 입지의 장단점이 분명한 점은 잘 아실거라 생각됩니다.

 

건축 현황

 

노원구 꼬마빌딩매매

본 건물은 1990년대 후반 준공되었으며 지하 1층~지상 6층 규모입니다.

2종일반주거지역은 건폐율 60%, 용적률 200% 적용을 받게 되습니다.

본 빌딩은 대지면적이 약 190평이고 건폐율은 약 54% 적용하여 층별 임대평수가 100평을 넘어갑니다.

엘리베이터는 1대이며 주차는 자주식으로 12대가 가능합니다.

 

 

임대 현황

단일 건물로 임대평수가 100평대는 임대를 희망하는 많은 업종들이 선호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런 이유만은 아니지만 이 건물은 거의 공실이 발생하지 않는다는 점이 장점 중 하나입니다.

우수한 테넌트로 전체 임대차가 잘 구성되어 있으며 총 보증금은 약 3억 5천만원, 월 임대 수익은 2,400만원 수준이 됩니다.

가장 큰 장점으로는 매매가 83억 대비 임대수익률은 약 3.7% 수준이 달성되는 점, 그리고 공실 우려가 없다는 점을 손꼽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워낙 저렴한 평당 가격이기 때문에 추후 시세차익도 노려봄직한 노원구 꼬마빌딩 소개였습니다.

이 물건 외에 서울 및 수도권의 다양한 빌딩을 보유하고 있으니 언제든 연락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