켈리의 상업용 부동산 스토리

강남빌딩 선릉역세권 최고의 빌딩 520억

 

안녕하세요 부동산공작소 신상현 팀장입니다.

 

오늘은 강남 빌딩 매물 소개를 하려고 포스팅을 시작해봅니다.

이 매물을 접수하고 와 정말 너무 욕심이 난다..생각을 했습니다.

누가 봐도 최고의 건물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는 물건이고, 그런 이유로 가격도 높습니다.

하지만 이 매물 포스팅을 위해 거래 사례를 조사해보니 평당 5억 넘게 거래된 건물이 인근에 확인되었습니다.

 

강남 가격은 정말 정신 놓치면 순식간에 올라버리고 그 끝이 어디일지 가늠이 안된다고 총평을 먼저 해봅니다.

선릉역 올근생빌딩매매

이 글도 읽어보세요

물건 기본 정보 요약

선릉역 건물매매

본 매각 자산의 기본적인 개요를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용도지역은 3종일반주거지역으로 대지면적 약 120평, 지하 2층부터 지상 6층 규모의 올근생빌딩입니다.

대지면적당 가격은 약 4억 3,700만원으로 우와 싶은 가격일거라 보입니다만 뒤이어서 설명 드리면 어느 정도 수긍이 되실거라 판단해봅니다.

상세한 내용은 빌딩 매물 특성상 온라인에 공개가 어려우니 관심 있는 분은 전화 연락을 주시거나 당사로 내방해주시면 자세하게 브리핑해드리겠습니다.

 

입지 분석

강남근생빌딩

강남 빌딩이 위치한 선릉역 일대의 지도를 가져왔습니다.

선릉역은 테헤란로를 접하고 있는 지역으로 3군데 섹터의 상권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순서대로 A 상권은 술과 식당이 다수 포진한 유흥상권입니다.

B 상권은 2000년대 초반까지는 유명 입시학원들이 밀집했던 학원가 상권이었으나 최근에는 A 상권과 비슷한 상권이라 하겠습니다.

다만 B 상권이 다소 침체되어 있다고 보는 시각이 많습니다.

마지막으로 C 상권은 모텔과 업무시설, 그리고 유흥주점이 다수 위치한 상권입니다.

선릉약국이라고 하면 바로 떠오르는 지역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실거래가 확인

역삼동빌딩매매

본 건 역삼동 빌딩의 가격의 합리성을 더하기 위해 거래 시세를 확인해보겠습니다.

선릉역 사거리코너에 21년 10월, 3개월 전에 평당 5.5억에 거래된 바가 있습니다.

이 건물은 일반상업지에 소재하였기 때문에 본 건 강남빌딩의 3종과는 차이가 있는 건 알고 있습니다.

작년 강남역에서 가수 비가 매입한 건물의 평당 가격도 7억에 근접한 바 있으며 테헤란로 일대 역시 대지면적당 가격은 6억 이상을 호가합니다.

물론 대형 프라임오피스 빌딩은 연면적 기준으로 매각 금액 책정을 하긴 하지만, 아무튼 위 사진에서 확인할 수 있듯 평당 가격은 어느 정도 이해가 가능합니다. 

 

여기서 짚어봐야할 포인트는, 강남은 아직도 천장이 없이 가격이 상승 중이라는 의미로 이해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임차 현황

강남빌딩매매

상세한 임대차 현황은 매수의향서 즉 LOI가 접수되어야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는 현 소유주가 공개를 원치 않아서이기도 한데 수익률은 1% 선일거라고 추정해보겠습니다.

전체 임대차는 공실 없이 만실이며, 우수한 우량임차인으로 구성되어 있다는 점만 설명드리겠습니다.

 

따라서 본 건은 수익률의 목적으로 접근하기에는 무리수가 있으며 강남의 우수한 건물을 보유하고자 하는 분에게 적합하다고 하겠습니다.

 

본 건 역삼동 빌딩 매입에 관심 있는 분은 언제든지 다딩부동산중개법인 신상현 팀장에게 전화 연락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