켈리의 상업용 부동산 스토리

강남 꼬마빌딩 매매, 신축 용도 권장 57억

안녕하세요 다딩중개법인에서 새롭게 인사드리는 신상현 팀장입니다.

 

한동안 포스팅을 안했는데 어떤 이유를 대더라도 결국 게을러서인 거 같습니다.

소개드리고 싶은 매물이 많은만큼 앞으로는 열심히 포스팅을 작성해서 많은 고객분들과 인사 나눌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매물은 개발 차익이 무조건...이런 단어 좋아하지는 않지만 정말 자신 있게 개발 차익이 나오는 물건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그럼 바로 본론으로 이어가보겠습니다.


매물 기본 정보 요약

역시 좋은 매물은 그리 긴 시간을 기다려주지 않는 것 같습니다.

금일 임대인 미팅시 본 건 매물에 현재 56억원의 매수의향서가 접수되었음을 확인하였습니다.

따라서 57억 정도로 진행해야 함을 미리 고지해드립니다.

57억이라 하더라도 평당 7,300만원선이기 때문에 여전히 가격 경쟁력에서는 따라가기 힘들다는 점은 분명합니다.

 

본 건은 강남대로와 도곡로가 만나는 이면에 위치해 있으며 매매 가격은 금일 변동된 57억원에 진행이 가능합니다.

3종일반주거지역으로 대지면적은 약 78평 수준으로 신축에 아주 적합하다 할 수 있으며 현재는 주택으로 활용중에 있습니다.

 


입지 리뷰

 

 

뱅뱅사거리는 강남권에서 살짝 인기가 덜한 지역이라 할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도곡로가 넓지 않은 도로라는 점, 지하철 역과 다소 거리가 있다는 점이 가장 크게 작용하지 않았나 생각해봅니다.

그럼에도 역시 대형 오피스 빌딩들은 여럿 자리하고 있으며 지하철까지는 약 10분 내외, 그리고 버스편이 잘 연계되어 있기 때문에 지금처럼 저렴한 금액에 매수할 경우 미래가치를 얻을 수 있다고 판단됩니다.

 


매물 기본 정보 요약

이 사진은 인근 공사 현장입니다.

공사가 이렇게 진행되고 있다는 점이 의미하는 바는 분명합니다. 매력이 있다는 점!

본 건은 3종일반주거지역이기 때문에 건폐율 50%, 용적률 250%를 적용받습니다. 

대략적으로는 지하 1층부터 지상 5~6층 규모로 건축이 가능하며 지상층 연면적은 200평이 조금 안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계단실과 엘리베이터 면적을 배제하면 층별 전용면적은 30평 정도가 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건축비용을 평당 650만원이라 가정하면 건축비용은 약 6억 수준, 그 외 세금 등 여러 부대비용을 더해 약 10억이라 하면

총 투입비용이 67억 수준이 되고, 이 경우 평당가격은 8600만원에 조금 못 미칩니다.

 

준공 후 임대차 완성하여 재매각도 가능하고, 법인의 경우 3년 정도 보유 후 매각을 권장합니다.

 


매매 조건

현재 주택으로 사용중인 본 건 매물은 매도인이 직접 명도를 할 예정입니다.

기간 특정은 블로그 상에서 말씀드리기 어려우니 당사로 내방해주시면 상세한 내용 브리핑해드리겠으며 인허가 기간이 통상 6개월에서 8개월 소요되는 바, 그 전에 명도는 통상적으로 가능하다는 말로 대신하겠습니다.

다만 몇 가지 협상에 여지가 남아있는 바, 방문상담을 통해 명쾌한 해답을 제시해드리겠다는 말로 이 물건에 대한 소개를 마무리하겠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