켈리의 상업용 부동산 스토리

안녕하세요 부동산공작소 온달입니다.

투썸플레이스 창업

 

벌써 또 새로운 한주가 찾아왔습니다. 이제는 정말 봄 내음이 물씬 나고 있는데 

이 놈의 코로나19는 언제쯤 끝이 나서 봄구경을 할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그 동안은 매물에 관련된 소개를 최대한 미뤄왔는데 제 본업에 도움이 되고자 시작한 블로그이다 보니까 이제는 하나씩 천천히라도 매물 소개를 진행해보려고 합니다 ^^

 

지난 주는 잠실새내역의 상권 매물을 소개했는데 오늘은 A급 브랜드 커피숍인 투썸플레이스 양도건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송파구 투썸플레이스 기본 정보

투썸플레이스 창업

오늘 소개하는 투썸플레이스는 서울시 송파구에 위치해 있습니다. 상세한 위치는 포스팅에서는 공개하기 어려우니까 이 매물에 관심 있는 분은 언제든지 온달에게 전화나 카톡 등을 통해 연락주세요.

이 매물의 보증금은 2억 3천만원, 월세는 1220만원, 그리고 관리비가 월에 약 110만원이 조금 안되는 매물입니다.

전용면적은 86평 수준으로 복층형 매장이고 내부 계단을 통해 2층을 이용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커피 브랜드 간략 정리

투썸플레이스 창업

커피숍에서 1군 브랜드는 스타벅스, 커피빈을 비롯하여 엔제리너스, 투썸플레이스, 할리스커피, 탐앤탐스 등을 손꼽아볼 수 있습니다.

1군이라는 게 단순히 매장의 숫자를 의미하는 건 아니며 (매장 수를 우선한다면 이디야가 최고라고 할 수 있죠)

상권에서 차지하고 있는 위치, 면적 등을 전체적으로 고려하여 판단하게 됩니다.

그 중 스타벅스와 커피빈은 개인 매장이 없는 직영점만 존재하므로 프랜차이즈 사업의 영역이 아닌 점은 이제 어느 정도 알려진 듯도 합니다.

오늘의 매물인 투썸은 원래 CJ의 브랜드였지만 최근 외국계 사모펀드에 매각되어 현재는 국내 브랜드가 아닙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에게 여전히 국내 브랜드로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매물 특장점

투썸플레이스 창업

송파구의 투썸플레이스 매장은 상권이라고 할 수 있는 지역의 대로변에 소재하고 있습니다.

매장은 전용면적 86평 남짓이며 내부 계단으로 구성된 복층 매장입니다.

1층이 10~15평 규모로 작게 카운터가 있는 매장도 종종 보이지만 이 매물은 1층에도 정상적으로 테이블이 놓여 있으며 1층과 2층이 정확히 반반은 아닙니다.

매장 내부에 화장실이 남녀 분리가 되어 있으며 2층에는 흡연실도 마련이 되어 있는 점 또한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프랜차이즈 매장을 해보신 분들은 많이 알고 계실텐데 대부분의 프랜차이즈에는 로열티가 있습니다.

브랜드마다 로열티는 정액제인 곳도 있고, 퍼센트 개념인 곳도 있지만 투썸의 경우는 퍼센트로 운영되고 있는데, 이 매장은 로열티가 없는 매장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모든 매장에 로열티가 없는 건 아니고 특정 조건을 충족하는 매장에 일부 혜택처럼 반영되었는데 현재는 더 이상 제공되지 않고 있는 혜택으로 신규 창업을 한다면 100% 로열티가 있다고 이해하셔도 좋습니다.

 

매출과 영업 이익 등

투썸플레이스 창업

인근에 커피브랜드는 스타벅스와 탐앤탐스가 있으며 그 중 아무래도 매출 자체는 스타벅스가 가장 높게 나오고 있을 거라 예상이 됩니다.

이 매장은 스타벅스보다 먼저 오픈한 매장으로 스벅이 오픈한 이후 20% 정도 매출의 하락이 발생하였다고 하는데 이건 꼭 스타벅스의 출점으로 인한 하락이라기 보단 경쟁 브랜드가 입지하면서 고객이 나뉘어져 발생했다고 보는 편이 타당합니다.

 

아무튼 현재 매출은 약 5천 만원을 기준으로 판단해볼 수 있으며 월세를 제외한 인건비와 재료비, 전기세 등의 비용으로 월 3천만원 정도의 지출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그 외 월세 1200만원과 관리비 100만원 그리고 전기수도 등의 공과금을 빼면 순수익이 대략 800만원에서 1000만원 사이에 형성되고 있다고 판단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투썸플레이스 창업

현 매장은 점주가 본업이 따로 있는 관계로 오전에 베이킹을 위해 잠시 출근하는 정도로 운영 중인데, 투썸플레이스하면 많은 분들에게 인정받는게 바로 조각케익 등입니다.

새로 운영하시고자 하는 분에게 조언을 드리면 본사에서 케익 교육을 받아 직접 케익을 만드시는 걸 권장드립니다.

기술자를 따로 쓰게 되는 만큼의 인건비 부분과 더불어 본인이 매장에서 더 오래 근무할수록 인건비 면에서 절감이 가능하기 때문이죠.

 

 

오늘 소개해드린 매물에 관해 관심이 있는 분은 전화나 문자 등을 통해 문의하시면 정확한 내용을 브리핑해드리겠으며 꼭 투썸이 아니더라도 파리바게트, 뚜레쥬르 등 A 급 브랜드의 양수나 창업을 고려중인 분 역시 연락주시면 함께 고민하며 도움드릴 수 있으니 인연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