켈리의 상업용 부동산 스토리

방이동먹자골목 메인의 올근생빌딩 매매

안녕하세요 빌딩공작소 온달입니다.

송파에서는 대표적인 상권으로 예전에는 신천이라 불렸었던 잠실새내역 상권과 잠실 롯데 인근에 위치한 방이동 먹자골목을 대표적으로 손꼽아볼 수 있습니다.

물론 문정법조단지도 예외는 아니지만 문정동은 전통적인 먹자 유흥상권의 모습보다는 오피스 상권이라고 보여집니다.

또 문정동 일대는 구분상가로 구성되어 있는 경우가 많기에 빌딩 매물들이 많지는 않습니다.

 

잠실 새내 역에도 좋은 건물은 많지만 오늘은 방이동의 메인 중에 메인에 소재한 매력 있는 건물 소개를 해드릴까 합니다.

어떤 매물 일지 대략적으로 소개를 해 드리니 관심 있는 분들은 전화 부탁드리겠습니다.

 

송파 잠실 방이동 건물 빌딩 매매

 

 

 


방이동 건물 기본 정보

송파 잠실 방이동 건물 빌딩 매매

 

방이동은 방이역이 위치한 방산 학군 쪽과 잠실 롯데와 송파구청이 가까운 방이동 먹자골목으로 크게 대분류 해서 살펴볼 수 있습니다.

본 건 근생 빌딩은 방이동 먹자골목에 위치, 대지면적은 약 200평에 조금 못 미치고 2종 일반주거지역입니다.

매각 금액은 200억 원으로 평당 1억을 살짝 넘어서는 금액으로 강남권에서 이 정도 위치라면 평당 2.5억을 호가할 수준의 입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만큼 좋은 자리라는 점을 먼저 설명드리고 다음으로 넘어가겠습니다.


방이동 먹자골목 입지 분석

송파 잠실 방이동 건물 빌딩 매매

방이동 먹자골목은 근 4~5년 사이 급속도로 발전을 했습니다.

사실 한동안 침체되었던 것도 사실인데 활성화 요인으로는

 

1. 오피스텔이 지속적으로 공급

2. 삼성 SDS, 쿠팡 등 다수의 직장 인구 유입

3. 소피텔 엠버서더 등의 개발

4. 송리단길 등 인근 상권의 활성화

등을 손꼽아볼 수 있습니다.

 

위 지도에서 보면 빨간색은 일반상업지로 오피스텔이 3천 실 정도 공급이 되었고 A급 상권으로 젊은 인구가 유입되는 요소입니다.

또한 잠실역에 좋은 회사들이 다수 새로이 입주를 하면서 가까운 방이먹자골목으로 저녁 시간에 많은 직장인 유입을 가져오게 되었습니다.

 

그러면서 현재 방이먹자는 공실이 많이 없는 안정적인 상권으로 발전했음을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본 건 빌딩 현황

 

송파 잠실 방이동 건물 빌딩 매매

워낙 좋은 입지를 가지고 있는 잠실 방이동 빌딩의 상세 정보를 노출시키기는 어렵습니다.

대략적으로 설명을 드리면 A급 상권에서도 A 급 자리 중 하나라고 보시면 됩니다.

대로변이 더 좋은 게 아니냐고 하신다면 방이동에서만큼은 절대 아닙니다.

 

건축 규모는 지하 1층부터 지상 5층 규모이고 건축면적은 약 90평, 연면적은 약 470평 수준입니다.

엘리베이터가 없는 점이 약점이겠으나 다른 건물에도 엘리베이터가 없기 때문에 이 건물만의 약점은 아닙니다


임대 시세

송파 잠실 방이동 건물 빌딩 매매

인근의 임대 시세와 권리금 현황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우선 권리금은 본 건물과 비슷한 입지에서는 1층 20평이 약 2억~2억 5천 수준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조금 빠지는 자리에서는 20평 기준 1억 초반을 보여주고 있으니 높은 권리금 수준이라고 할 수 있고, 상권의 활성화 여부는 권리금 수준과 비례한다고도 볼 수 있습니다.

 

임대료는 1층이 임 대평당 약 18~23만 원 정도 수준을 형성하고 있으며 2층 이상은 약 10만 원 수준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본 건물의 임대수익률이 현재 약 1.5%에 못 미치고 있는데 이는 주변 조사 시세 대비 저렴한 임대료가 그 이유라고 하겠습니다.

대부분 장기 임차인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MD 개편을 하면서 시세 현실화를 할 경우 수익률은 약 2.6% 이상을 보일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미래 가치

송파 잠실 방이동 건물 빌딩 매매

방이동 일반상업지가 어느덧 평당 1.5억을 호가하고 있습니다.

제가 7년 정도 전에 거래했을 때만 해도 평당 6천을 못 넘었었는데 2.5배 수준의 상승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길 건너의 송리단길 시세도 평당 1억, 방이동 본 건물도 평당 1억..

이 말인즉슨, 현재 평당 1억은 시세대로의 금액이라는 점인데, 그럼 미래가치가 중요해집니다.

 

이 정도 입지가 강남이라면 평당 2.5억을 호가할 것으로 예상해볼 수 있는데 다시 말하면 앞으로 상방으로의 가격대가 열려있음을 의미합니다.

본 건에 관해 상담이 필요하시면 언제든 온달에게 전화 부탁드립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