켈리의 상업용 부동산 스토리

고덕역 주양쇼핑 구분상가 매매

안녕하세요 이상빌딩부동산 신상현 팀장입니다.

 

최근 정부에서 부동산 물량 공급 대책을 강구하고 있다는 뉴스가 연일 나오고 있습니다.

주요 골자는 역세권 등의 용적률 완화로 정리해볼 수 있는데, 치솟는 주택 가격을 잡기 위한 강력한 대책의 일환으로 보여집니다.

용적률이 700% 까지 인상된다면 주요 역세권 필지에 주상복합 건축 열기가 발생하지 않을까 예상을 해봅니다.

아파트가 아닌 주상복합을 말씀드린 이유는 역세권 필지의 가격이 높단 점과 더불어 큰 면적이 귀하기 때문입니다.

상세한 대책이 나오면 저도 다시 한번 정리를 해보기로 하고 오늘은 고덕역의 주양쇼핑 구분상가 매물 소개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주양쇼핑 구분상가 매매

1. 주양쇼핑 구분상가 기본 정보


주양쇼핑 구분상가 매매

본 건은 서울시 강동구 명일동에 소재해 있습니다.

강동구에 거주 중인 분들은 두리 돈가스로 유명한 주양쇼핑을 대부분 아실 텐데, 보통은 건물이 더 유명할 텐데 이 곳은 건물보다는 식당이 더 유명하기도 하죠.

주양쇼핑은 말도 많고 탈도 많은 건물인데 그래도 최근에는 재건축 이슈가 얼추 정리되어서 현재는 폐문한 상태로 올해 착공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시공사는 1군 건설사인 포스코 건설이 맡게 되었고 29층 혹은 32층 규모로 2024년에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그중 4층까지는 근린생활시설로, 5층 이상은 오피스텔로 각각 건설 예정인데, 그 중 근생시설은 대부분 조합원에게 배정될 예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배정 비율은 1:1 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2. 인근 지역 분석 및 개발 호재

주양쇼핑 구분상가 매매

상기 사진은 2년 전 분양했던 대명벨리온의 분양 자료 중 일부입니다.

상세하게 잘 설명이 되어 있어 찾아온 사진인데, 주양쇼핑은 사진에서 볼 수 있듯 대단지 아파트로 둘러싸인 위치입니다. 그동안 강동구의 대장주 역할을 지켜온 고래힐, 고던 래미안 힐스테이트 아파트를 필두로 작년에 입주가 완료된 고덕 그라시움 아파트, 고덕 아르테온 아파트 등 인근 지역에만 약 2만 세대의 아파트가 공급되었습니다.

3인 가족을 기준으로 한다면 인근 거주 인구만 7~8만 명 수준임을 알 수 있죠.

 

특히 5호선 고덕역과 더불어 8호선 연장선이 개통된다면 더블역세권에 소재하게 되는 일반 상업지역으로 그 가치가 지금보다 더 높아질 것임은 자명합니다.

길 건너에는 경희대 한방병원, 북쪽으로는 고덕 비즈밸리가, 동쪽으로는 강동 엔지니어링 복합단지까지 그야말로 이제는 강동구의 시대라고도 많은 분들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3. 최근 분양 사례

주양쇼핑 구분상가 매매

고덕역 바로 앞!이라는 캐치프레이즈로 2~3년 사이에 2개의 대형 오피스텔이 분양을 성공적으로 마쳤습니다.

바로 대명벨리온과 고덕 더 퍼스트 효성해링턴으로 고덕역 4번 출구로 올라오게 되면 바로 만나볼 수 있는 위치입니다.

그 옆으로는 이마트가 자리한 좋은 입지이죠.

 

이 일대는 일반 상업지역이며 임차는 학원으로 많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물론 1층에는 스타벅스를 비롯, 유명 브랜드들도 다수 입지 하고 있으며 각종 식당들도 운영이 잘 되고 있는 강동구의 대표적인 상권이라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동안은 신규 개발이 지지부진했는데 아무래도 상일동 일대의 재건축 이슈와 묶여 있었던 탓일 거라 생각해봅니다.

지금은 상일동 일대는 대부분 입주가 마무리되었고, 주양쇼핑 인근으로는 삼환아파트, 신동아아파트, 우성아파트, 현대아파트, 한양아파트 등이 재건축을 진행 중입니다.

특히나 서두에 설명드린 것처럼 역세권 용적률 인상까지 맞물린다면 급격하게 진행이 되지 않을까요?

주양쇼핑 구분상가 매매

그렇다면 과연 대명벨리온과 고덕 더 퍼스트 상가는 어느 정도 가격에 분양이 되었을까요.

먼저 지난 2017년에 분양한 고덕 더 퍼스트의 경우 1층 분양 가격이 평당 6천만 원 수준, 2층은 3천만 원 수준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때 당시 다소 높다고 판단되던 금액이었지만, 분양 당일 전체 근생시설이 완료되는 기록을 보여주기도 했었죠.

그에 이어 1년 후 분양한 고덕 대명벨리온의 경우도 마찬가지로 순식간에 모두 분양이 완료되었으며 분양 가격은 더욱 상승하여 1층 평당 6500~7000만 원, 2층 3500~3800만 원, 3층 3400만 원, 4층 약 3200만 원이라는 가격에 완료가 되었습니다.

 

그로부터 약 3~4년이 경과하여 공급하게 될 주양쇼핑의 가격은 과연 어떻게 될까요?

사실 조합원 배정물량이 대부분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시장에 공급 가격이 풀리지는 않을 예정입니다.

그렇다면 앞서 분양 가격을 기준으로 하여 시간 보정을 하여야 하겠고, 제 사견으로는 1층이 평당 8천 이상, 2층은 평당 4천에 근접한 가격이 형성될 거라 생각해봅니다.


4. 매물 설명

주양쇼핑 구분상가 매매

본건 주양쇼핑 2층 상가 매물에 대해 설명을 이어가 보겠습니다.

해당 매물은 저희 이상빌딩중개법인의 전속 매물로 제와 아주 가까운 지인 소유의 물건입니다.

2개 호실이 함께 매매가 가능하며 2개 호실의 소유주 분은 친한 친구 사이입니다.

각각의 면적을 살펴보면 분양 27㎡ (약 8.17평) / 전용 13.12㎡ (약 3.97평)으로 2개 매물을 합하면 54㎡ (16.33평) / 26.24㎡(7.93평)이 됩니다.

 

매매 가격은 합 6억 원으로 책정되었으며 개별 매매도 가능합니다.

사실 두 분은 운명을 함께 한다는 입장이지만 1개를 먼저, 그리고 나머지 1개를 추후에 매매하는 것도 방법인만큼 일단 매수 의사가 있으시다면 상담을 먼저 받아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가격 조정의 경우 유선상으로 상담드리지 않으니 단순 가격 문의는 사양하며, 진정성을 가지고 접근하신다면 저 역시 최대한 노력하여 가격을 조정해보겠습니다.

주양쇼핑 구분상가 매매

네이버 부동산에도 주양쇼핑 매물이 몇 있기는 하고, 가격 역시 저와는 다르게 책정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제 경우처럼 전속인 것과 단순하게 매물을 보유 중인 건 큰 차이가 있을 수밖에 없는 점 강조드리고 싶으며 혹시 인근 부동산 사장님들께서 손님이 계시다면 공동 중개 역시 문을 열어놓겠습니다.

 

지금까지 주양쇼핑 구분상가 매물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