켈리의 상업용 부동산 스토리

송파구 꼬마빌딩 매매 72억 메인골목 소재

안녕하세요 이상빌딩 부동산 신상현 팀장입니다.

 

송파 쪽으로 빌딩이나 건물을 찾는 손님이 최근 3팀이나 있어서 어제는 송파에 임장을 다녀왔습니다.

매물로 나와 있던 건물들이 상당수 거래가 되어 매력 있는 매물이 많지 않은 현실을 확인해서 마음이 좋지 않습니다.

3 분의 고객 중 한 분은 제가 최선을 다해 물건을 찾아주고 있는 상황인데 좀처럼 마음에 흡족한 게 나오지를 않고 있습니다.

 

그 중 이 매물은 소개함에 있어 부끄럽지 않은 꼬마빌딩이라 판단하여 포스팅을 작성해봅니다.

송파구 꼬마빌딩 매매


매물 기본 정보 요약

송파구 꼬마빌딩 매매

송파구 72억 꼬마빌딩은 석촌호수 동호가 위치한 송파동에 소재하였습니다.

주택이 없이 전체 근린생활시설 빌딩이며 2종일반 주거지역의 대지 약 95평에 지하 1층부터 지상 4층까지로 건축되어 있습니다.

매매가 대비 평당 가격은 7,600만원선이 되는데 현재 실거래가 기준으로 다소 무겁다고 느껴질 수도 있겠습니다.

하지만 지난 2019년에 전체 리모델링을 진행한 건물이며 그 비용이 매매가에 녹아 있는 점을 고려한다면 되려 합리적으로 느껴질 수도 있을 듯 합니다.

 


매물 입지 설명

송파구 꼬마빌딩 매매

본 건 꼬마빌딩이 위치한 송파구 지도를 가져와보았습니다.

송파구의 백제고분로 일대는 지하철 9호선 개통이라는 큰 호재 이후 현재 지속적으로 지가 상승이 이루어지고 있는 지역입니다.

백제고분로 인근에 아파트는 많지 않은 주택 밀집 지역으로, 지하철 개통 이후 송리단길을 비롯하여 상권의 활성화가 시작되었습니다.

 

또한 방이동먹자골목은 지금도 새로 펜스를 치고 오피스텔 건축을 하고 있고 지하철 역마다의 코너 건물들은 거의 대부분 거래가 되었음을 어제 확인한 바 있습니다.

특히 강남구의 빌딩 가격이 급속히 상승함에 따라 100억대 꼬마빌딩은 경쟁력 있는 매물이 없다고 볼 수 있을 지경이고, 그에 따라 100억~150억대 매수 수요가 송파구 쪽으로 급속히 유입되고 있습니다.

물론 그로 인해 송파에도 100억대 매물이 품귀현상을 겪게 되었답니다.


매매 가격

송파구 꼬마빌딩 매매

매매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매물의 매매 가격은 72억원으로 평당 가격은 약 7,600만원이 됩니다.

하지만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건물을 전체적으로 벨류업하였다는 점이 포인트이며, 이 일대의 상가주택 필지들은 대부분 평당 6천~6천 500만원을 호가하고 있습니다.

물론 이 가격은 부수고 새로 지어야 할 정도의 컨디션을 가진 경우이다 보니 결국은 지금 설명드리는 꼬마빌딩과 전체적인 평당가격은 비슷하게 형성될 수 밖에 없다 할 수 있습니다.

송파구 꼬마빌딩 매매

또한 송파구에서도 벌써부터 매력적인 위치를 가진 매물이 대다수 거래가 된 점을 고려한다면 그리 길게 기다릴 시간이 많지 않습니다.

지금은 매도 우위 시장입니다. 내가 망설이면 다른 누군가는 먼저 거래를 한다는 의미가 되며 벌써 여러번 이런 경험을 겪은 고객분들도 많아졌답니다.


수익률

송파구 꼬마빌딩 매매

본 건 송파 꼬마빌딩은 일부 공실이 있는 상태로 만실을 가정하면 보증금은 약 1억 9천 수준, 임대료는 월 1400만원대 후반이 됩니다. 

단순 수익률은 2.5% 수준으로 다소 아쉬움이 남긴 하지만 추후 시세차익과 관련된 미래 가치로 보상받는 전략으로 접근하신다면 좋을 거 같습니다.

 

이 매물에 대해 상세한 설명이 필요하신 분은 언제든 전화로 문의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